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그라운드를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사양을 갖춘 부품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게임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게임 플레이를 위한 시스템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에 대해 기준이 되는 부품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잘 이용하면 어느 정도 수준의 PC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스스로 판단하고 PC 조립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위한 시스템 최소 사양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의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7 64비트 운영체제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실행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 7은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된 운영체제로 PC 보안을 위해 사용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윈도 10 보급 시 각종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하면서 윈도 10의 보급률을 끌어올렸고, 불법 운영체제를 사용하던 PC 이용자에 대해서도 일단 윈도 10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였으므로 현재까지 윈도 7 운영체제에 머물고 있는 이용자는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PU는 인텔의 코어 i 프로세서 i5-4430 제품이나 AMD의 FX-6300 CPU 프로세서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위한 PC의 최소 사양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텔 코어 i 4세대 CPU는 하스웰 아키텍처를 사용한 제품으로 출시된 지 많게는 7년 이상 지났지만 최소 옵션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정도의 퍼포먼스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Geforce GTX 960 2GB 메모리 제품이나 AMD의 Radeon R7 370 2GB 모델을 최소 사양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출시된 지 상당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게임이 구동되는 것에 의의를 두어야 할 것으로 생각되는 사양이긴 합니다. 그 외에 8GB RAM, 30GB 이상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배틀그라운드 실행을 위한 최소 사양에 포함됩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권장 사양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권장사양은 어느 정도 게임의 그래픽을 구현하면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PC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운영체제를 윈도우 7 64비트로 최소 사양과 동일하게 안내하고 있지만, 쾌적 환 플레이 환경뿐만 아니라 보안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도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 10 64비트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CPU는 인텔의 코어 i 시리즈 i5-6600K 3.5 GHz나 AMD의 Ryzen R5 1600 제품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인텔 코어 i 6세대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는 2016년 출시되어 약 4년이 지났지만 바로 전의 공정인 14 nm 공정을 사용했고, 최근 출시된 최신 모델들이 주로 모바일 기기 전용으로 출시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여전히 현역으로 널리 사용되는 라인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AMD의 Radeon RX 580 4GB 모델이나 엔비디아의 Geforce GTX 1060 이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간 가격대의 라인업으로 어느 정도 옵션의 타협을 본다면 원활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 이상의 가격대 제품은 하이엔드 급으로 동영상 편집이나 기타 미디어 작업을 병행하지 않는 경우 오히려 가성비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RAM의 경우 16GB 이상으로 설치하는 것이 단순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높은 초당 프레임 속도, 그리고 이후의 확장성 측면에서도 권장됩니다.

 

물론 게임이 지원하는 최고사양 옵션으로 플레이를 원하거나 스트리밍 방송을 병행하는 경우, 그리고 예산의 범위가 넓다면 각각의 부품에 대해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의 경우 옵션에 타협을 통해 예산 범위 내에서도 충분히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PC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구동될 정도의 PC는 기타 다른 멀티미디어 작업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이므로 장기적 사용을 고려해 권장사양 이상으로 PC 부품을 구성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X 1660 vs 1660 Ti 구매 후 비교해봤습니다  (0) 2021.01.30
다나와 PC 로스트아크 견적 알아보기  (0) 2020.12.05
배틀그라운드 PC 권장사양  (0) 2020.05.03
그래픽카드 구매 가이드  (0) 2020.05.02
메인보드 구매 가이드  (0) 2020.05.02
PC 조립 순서  (0) 2020.05.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